· 조영제 투여가 필요한 검사 항목의 경우 반드시 본원 의료진에 진찰을 원칙으로 합니다.
· 진료정보 회신 동의가 있는 고객에 한하여 회신이 가능합니다.
· 검사의 종류나 검사 방법에 따라 의뢰 당일에 검사가 실시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현미경 디스크 수술은 추간반 탈출증의 시술적인 치료로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되는 시술방법입니다. 예전, 수술 장비나 기구가 발달하지 않았을 때 디스크 시술을 위해서는 절개를 크게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신경외과 등 영역에서 뇌수술 등을 위해서 도입된 시술 현미경이 척추 디스크 시술에도 사용되면서 디스크 시술의 안전성과 성공률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시술 현미경이 수술 부위를 10-15배 확대해서 밝은 조명하에 보여줌으로써 작은 피부절개 만으로도 탈출된 디스크 조각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경추부 현미경 시술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병소만 제거하는 방법과 경추유합술입니다. 병소만 제거하는 방법은 주로 신경을 압박하는 병소가 목신경구멍에 국한되어 있을 때 시행하며, 목의 앞쪽에서 시행하는 경우와, 후방에서 시행하는 경우의 2가지가 있습니다. 경추의 척추체 유합술은 신경 중심부의 압박이 있거나 넓은 범위의 압박이 있을 때 시행되며, 목의 앞쪽에서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경추의 중심 신경관이 아닌 신경구멍 내에서의 디스크나 퇴행성 골극이 신경을 압박해서 통증이 있을 경우, 이 부위를 목의 뒷편에서 아주 적은 상처( 1.5 cm )를 내고, 특수견인기( METRx)를 이용하여 근육을 살짝 벌린 후, 미세현미경으로 보면서 경추디스크의 관절을 일부 제거한 후, 탈출된 수핵이나 골편을 제거하여 신경을 풀어주는 수술입니다. 병소제거술 중에서는 척추의 안정성을 제일 잘 유지할 수 있으며, 전방경유 시술에서 간혹 있을 수 있는 성대마비에 의한 변성이나, 주위 조직 손상( 목동맥, 기도, 식도)이 없습니다.
병변 부위의 목 앞쪽 피부를 일부(2cm ) 절개한 후 목동맥과 기도 사이의 공간으로 미세한 견인기를 삽입 후에 병변을 수술용 x-ray로 확인한 후, 목 디스크의 대부분은 남겨두고, 외측에서 병변 부위만 미세현미경하에서 뼈의 일부, 탈출된 수핵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목디스크 시술에 비해서 조직손상을 최소화하고, 기도나 식도의 견인을 최소화해서 시술 후 회복이 빠릅니다. 단점은 제거해내는 부위는 정도에 따라 경추의 불안정이 증가되어 유합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성 혹은 연성 추간판 탈출증, 경추 척추증, 경추협착증, 후종인대 골화증 등에 의한 신경근 혹은 경추 척수의 압박으로 어깨와 팔이 아픈 방사통이나 신경마비, 보행시 중심잡기가 어려운 보행장애 등의 증상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목 디스크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연성 추간판 탈출증에만 시행할 수 있는 데 비하여, 현미경 시술은 모든 경추 수술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01) 내시경 시술에 비해서 시술 대상의 제한이 없어서 내시경 시술이 어려운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02) 시술 현미경을 이용하여 확대된 병소를 관찰하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시술 방법으로 현재 모든 경추 시술의 원칙입니다.